독서문화프로그램 - 강의계획서 |
||||
|
||||
분 야 |
□주산교실 |
|||
내 용 |
프로그램 방향 및 내용 |
|||
구분 |
강 의 내 용 |
강 사 |
장 소 |
|
1회차 |
*주판의 구조를 이해하고 바른 자세로 놓을 수 있다 *보수와 짝수 이해하기 *손가락을 바르게 움직이며 네모 안의 숫자를 읽어보고 주판알에 색칠해보기 |
임순희 |
정남진도서관 열린누리실, 세미나실, 체험실 |
|
2회차 |
*아래알 올리고 내리기 연습하기 *윗알 올리고 내리기 연습하기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올리고 내리기 연습하기 |
|||
3회차 |
*윗알 아래알 동시 동작 연습하기 *단순 덧셈, 뺄셈 익히기 *읽으면서 주판으로 놓아보기 |
|||
4회차 |
*10을 활용한 9의 덧셈 하기 *연산 학습해보기 |
|||
5회차 |
*10을 활용한 8의 덧셈하기 *주판에 놓인 수와 아래 수를 암산으로 해보기 |
|||
6회차 |
*10을 활용한 7의 덧셈하기 *빈칸에 알맞은 수 써넣어보기 *암산으로 두뇌 학습하기 |
|||
7회차 |
*10을 활용한 6의 덧셈하기 *정답에 색칠하고 알맞은 부등호 넣기 *암산으로 두뇌 학습하기 |
|||
8회차 |
*10을 활용한 5의 덧셈하기 *세로식 계산하기 *암산으로 두뇌 학습하기 |
|||
9회차 |
*10을 활용한 4의 덧셈하기 *수직선을 보고 네모안에 알맞은 수 써넣기 *암산으로 두뇌 학습하기 |
|||
10회차 |
*10을 활용한 3의 덧셈하기 *가르기 모으기 해보고 알맞은 규칙 찾아보기 *암산으로 두뇌 학습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