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상상과 창조의 공간

장흥의 지식정보센터! 열린 문화쉼터!
정남진 도서관 입니다.

신간부터 모든 소장 자료안내

선택받는 글의 비밀 : 글쓰기 테크닉을 익히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선택받는 글의 비밀 : 글쓰기 테크닉을 익히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박요철 지음

출판 : 좋은습관연구소

발행연도 : 2025

선택받는 글이 되기 위해서는 내용 차별화가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전문성을 쌓는 방법은 자신의 분야(키워드)를 발견하고, 이에 대해 공부하고, 배운 내용을 글로 요약하고, 여러 사람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며 관점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좀 더 간단히 말하면 호기심에 바탕을 둔 질문을 하고, 탐구할 키워드를 발견하고, 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마지막으로 직접적인 경험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 과정에서 얻은 에피소드와 통찰을 쓰게 되면 재미있으면서도 전문성이 담긴 글이 됩니다. ...

ISBN : 9791193639313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2

소장일자 : 2025-04-07

(세상에 밀리지 않는) 심리 기술 feat. 그리스 로마 신화

(세상에 밀리지 않는) 심리 기술 feat. 그리스 로마 신화

류성창 지음

출판 : 넷마루

발행연도 : 2025

직장에서 매번 인정받고 싶은 나, 괜찮을까요? 참을 수 없는 유혹,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정과 결과, 무엇이 더 중요한가요?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질문들을 맞닥뜨립니다. 이는 자신의 삶에서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행복은 멀어지고 ‘불행’이 다가온다고 느끼는 순간이 더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사실 행복은 변수(變數)지만 불행은 상수(常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행복한 삶을 삶기 위해서는 행복에 집착하기 보다 불행을 더 잘 관리해야 하죠. 행복한 삶,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찾을 수 있을...

ISBN : 9791193752067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1

소장일자 : 2025-04-07

K-방산에 투자하라

K-방산에 투자하라

김민석 지음

출판 : 위즈덤하우스

발행연도 : 2025

트럼프 2.0 시대 최고 수혜주, K-방산에 주목하라! 기술부터 제품, 시장, 산업 지도까지 K-방산의 과거와 미래를 통해 찾아낸 새로운 투자 전략 투자를 좀 해본 사람이라면, 투자를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K-방산이 해외에서 잘 나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2022년 폴란드와의 대규모 무기 수출 계약 이후, ‘K-방산’은 하나의 신드롬이 되었다. 하지만 막상 K-방산의 대표 상품들은 무엇인지, 그 상품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회사들이 만들고 있는지 아는 사람은 드물다. 당신이 투자자라면, 투자를 하기 ...

ISBN : 9791171713134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1

소장일자 : 2025-04-07

교육과 기술의 경주 : 불평등의 원인은 무엇인가

교육과 기술의 경주 : 불평등의 원인은 무엇인가

클라우디아 골딘,로렌스 F. 카츠 [공]지음, 김승진 옮김

출판 : 생각의힘

발행연도 : 2025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클라우디아 골딘의 현대 미국의 불평등 원인을 분석한 기념비적 저작! 많은 이들이 현대 경제의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로 불평등을 꼽는다. 관점에 따라 경제적 불평등은 시장의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할 수는 있으나, 미국의 경우 1980년대 이후 그 이전에 비해 불평등이 심화되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지난 30~40년간 경제적 불평등이 심화된 원인은 무엇인가? 2023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클라우디아 골딘과 하버드 대학교의 로렌스 카츠는 노동자의 숙련을 중시하는(숙련 수...

ISBN : 9791193166857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1

소장일자 : 2025-04-07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전우성 지음

출판 : 북스톤

발행연도 : 2025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의 ‘브랜딩’에 대한 경험과 생각 브랜딩은 단순히 로고를 만들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일이 아니라, 브랜드다움을 정의하고 고객의 마음속에 오래 남는 경험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저자는 책에서 브랜딩에 필요한 질문들을 던지는 것부터 시작해, 차별화 전략부터 지속가능한 팬덤 구축까지 브랜딩의 모든 것을 다룬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는 브랜딩을 고민하는 모든 이에게 명확한 방향과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브랜딩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기초 개...

ISBN : 9791193063750

도서상태 : 대출가능

소장자료실 : 종합자료실1

소장일자 : 2025-04-07